폭스바겐 뉴 제타 시세 및 실연비(중고차 가격)
폭스바겐 뉴 제타는 6세대 골프 프레임을 공유하는 폭스바겐의 준중형 세단입니다. 사실 현재 7세대 골프가 팔리고 있는 시점에서 굳이 세단이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제타를 선택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왜냐면 7세대 골프 대비 이전세대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고 달리기 성능이나 완성도 측면에서 떨어질 수밖에 없죠. 그럼 폭스바겐 뉴 제타 중고차 가격 및 궁금한 사항 몇 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폭스바겐 뉴 제타 차량은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골프 7세대 대비 뛰어난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해치백보다는 세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나 가성비 즉 가격을 따지시는 소비자에게는 맞을 수도 있는 차량입니다.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제타는 프로모션을 통해 신차가가 2천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수입차였으니까요. 중고차 시세도 이에 반영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TDI엔진에 듀얼클러치 조합으로 좋은 연비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폭스바겐 뉴 제타 중고차 시세 및 가격
2.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장비 차이는?
3. 110마력 모델은 뭔가요?
4. 어떤 점이 골프보다 별로예요?
5. 뒷자리가 많이 좁은가요?
6. 폭스바겐 뉴 제타 구매자 실 후기
1. 폭스바겐 뉴 제타 중고차 시세 및 가격
폭스바겐 뉴 제타의 연식은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생산된 모델이며 중고차 시세는 엔카기준
400 만원 미만 15건 등록,
400~600 만원 45건 등록,
600~800 만원 38건 등록,
800~1,000 만원 9건 등록,
1,000~1,200 만원 4건 등록,
1,200 만원 이상 1건 등록되어 있습니다.
2.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장비 차이는?
기본형은 직물 시트지만 프리미엄은 인조가죽입니다. 아울러 프리미엄은 블루투스와 선루프, 하이패스, 스마트키, 전자동 에어컨까지 달리지요. 다행히 6개의 에어백과 자세 제어장치 등 안전장비는 동일합니다.
3. 110마력 모델은 뭔가요?
기본형과 프리미엄은 출력 차이가 있습니다. 2.0 TDI 엔진을 쓰되 기본형은 110마력이죠. 프리미엄의 습식 6단 DSG 대신 건식 7단 DSG 달린 것도 차이입니다. 다행히 가속은 110마력형도 충분합니다. 0→시속 100km 가속 11초, 최고시속 197km니까요.
4. 어떤 점이 골프보다 별로예요?
조립 품질. 골프는 치밀한 반면 제타는 아닙니다. 가령 내장재 잡소리가 나고 리어 송풍구 핀이 잘 부러진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이는 멕시코 푸에블라 공장에서 생산된 VW에서 공히 드러나는 이슈. 이를 뺀 나머지는 거의 같다고 보시면 돼요.
5. 뒷자리가 많이 좁은 가요?
국산 준중형차들보다는 좁은 게 사실입니다. 2열의 여유를 조금 더 챙겼으면 좋았을 뻔했죠. 대신 뒷좌석 등받이 폴딩이 되는 점과 트렁크가 510L로 국산차 평균보다 100L 가까이 큰 것은 메리트입니다.
6. 폭스바겐 뉴 제타 구매자 실 후기
오늘은 폭스바겐 뉴 제타 중고차 시세 및 실연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실연비는 운전습관이나 주행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13~14KM/L정도는 무난히 나오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리고 폭스바겐 뉴 제타는 600~800만 원 정도의 예산을 준비하셔야 무사고 기준 연식 대비 적정 키로수 중고차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자동차 분류를 클릭해 보시면 다양한 종류의 중고차 가격 및 시세를 보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그럼 꼼꼼히 잘 알아보시고 좋은 차량 구매 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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