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i30 중고차 시세 및 실연비(중고차 가격)
현대 더 뉴 i30는 1세대 대비 아쉬움이 많은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아반떼에 트렁크만 떼고 비싸게 만든 차로 소개 될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반떼 보다는 내장재나 주행감은 더 우수하며 무난하게 타기에는 딱 좋은 차량입니다. 그럼 더 뉴 i30의 중고차 가격 및 궁금한 사항 몇 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대 더 뉴 i30 차량은 i30 2세대 차량이며 현재는 3세대까지 출시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4세대 출시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대에서 해치백의 명맥을 이어 오고 있는 i30의 단종이 되지 않기를 기원 하고 있습니다. 높은 신차가 덕분에 초기에는 부담이 되는 차량 가격이었지만 현재는 엄청난 감가를 맞고 시세는 매우 저렴해진 상태라 가성비가 뛰어난 차량입니다. 10년도 중반 연식에 1000만원 미만의 중고차시세와 7단 DCT 미션의 가성비를 따져서 연비 좋고 적당한 차량 찾으신다면 출퇴근에 적합한 차량임에는 분명합니다.
목차
1. 더 뉴 i30 중고차 시세
2. 아반떼 MD보다 좁지 않나요?
3. MD 베이스인데, 하체 어때요?
4. 가솔린 1.6은 없나요?
5. 디젤 모델 유지비는 어떨까요?
6. 7단 DCT 감각이 어색하다던데.
1. 더 뉴 i30 중고차 시세 및 가격
더 뉴 i30의 연식은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된 모델이며 중고차 시세는 엔카기준
400~600만원 7건 등록,
600~800만 원 18건 등록,
800~1,000만 원 19건 등록,
1,000만 원 이상 7건 등록되어 있습니다.
2. 아반떼 MD보다 좁지 않나요?
2열 무릎 공간이 근소하게나마 작긴 합니다. 하지만 키를 높임으로써 헤드룸을 틔워 실제로는 더 여유롭습니다. 트렁크가 상당히 넓고 리어 시트 폴딩의 확장성까지 있으니, 결론적으로 아반떼보다 공간 면에서 우위라는 평가입니다.
3. MD 베이스인데, 하체 어때요?
MD와 형제차지만 움직임은 그보다 훨씬 좋습니다. 뒷좌석에서 느껴지는 승차감도 우수하고 1세대 i30의 ‘단단’에서 ‘탄탄’으로 힘을 살짝 뺀 타협도 대중에겐 긍정적입니다. 이렇다면 패밀리카로 쓰기 적절하겠지요.
4. 가솔린 1.6은 없나요?
가솔린은 2.0L만 나왔습니다. 프리미엄 해치백을 지향하면서 아반떼보다 큰 엔진 얹는 전략을 택한 것. 세금 부담이 있다면 꺼려질 테지만 실연비나 운용에 따른 비용은 1.6과 큰 차이 없습니다. 넉넉한 힘으로 재미있게 탈 수 있으니 꼭 고려해 보세요.
5. 디젤 모델 유지비는 어떨까요?
경유 1L로 15~16km 갑니다. ‘더 뉴’로 바뀌면서 출력 8마력, 토크는 4.1kg∙m 세졌고 7단 DCT를 단 것(구형은 6단 AT)이 이전과의 차이. 유로 6 규제에 대응하되 요소수를 안 넣어도 되는 것도 편합니다. 가솔린 2.0보다 저렴한 세금도 장점.
6. 7단 DCT 감각이 어색하다던데.
출시 초기에 특히나 그런 얘기가 많았는데요. 이윽고 진행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상당 부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만일 내구성이 걱정이라면 DCT 보증기간이 5년 또는 10만 km이니 해당 조건 내의 매물을 고르세요.
오늘은 현대 더 뉴 i30 중고차 시세 및 실연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실연비는 운전습관이나 주행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14~16KM/L정도는 무난히 나오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리고 더 뉴 i30은 800~1,000만 원 정도의 예산을 준비하셔야 무사고 기준 연식 대비 적정 키로수 중고차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꼼꼼히 잘 알아보시고 좋은 차량 구매 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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