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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근무이행각서 #사업지 분양영업 업무 이행 사항

by $$&&## 2023. 1. 12.

사업지분양영업 업무 이행 사항(근무이행각서)

 

오늘은 근무이행각서 양식 하나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영업무 참조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조직영업 영업 이미지
영업 이미지

 

회사명 이라 하고 ( 본부-/ 직책 / 본명 / 가명 )이라 하여 아래와 같이 근무 이행 사항을 확인하며, 분양영업 계약을 체결한다.

 

 

목차
1. 고객관리
2. 호실지정계약 및 계약관리
3. “염색”의 기준 및 패널티
4. 워킹, 콜의 분배 : 총괄 권한 하에 진행
5. 안내데스크 담당 확인 절차
6. 출, 퇴근시간 : 오전 9시 50분~ 오후 6시 00분까지
7. M/H 및 영업사무실 예절 및 금지사항
8. oooo 상품설명
9. 수수료

 

1. 고객관리

기본원칙 : 담당자는 고객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하며, 고객의 불편으로 인해 담당자를 배제할 경우

어떠한 이의도 제의하지 않는다.

, 영업불법행위 (이하 염색이라 한다)의 증거가 명료할 경우 제외로 한다.

1) 고객의 중복 : 동일한 고객이 영업사명 22명 이상에게 유선 혹은 문자 등의 내용으로 상담 후

내방하였을 경우 누구의 고객으로 분류할 것인가는 다음과 같이 한다.

- 0순위. 입금자

- 1순위. 고객이 지정한 담당자

- 2순위. 전날 예상방문자 우선 작성자

- 3순위. 개인오더(가장최근의 문자 및 통화내역 등)

2) 고객중복 미파악 : 담당자가 2,3순위 조건에 해당되나,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고객 내방이 종료된

경우 고객관리 부주의로 판단하며 그 시점부터 담당자는 권한 상실

3) 내방 또는 유선 상담 후 고객관리 : 7일간 고객관리가 되지 않을(문자, 통화 등 관리내역이 없을

경우)경우) 경우 담당자는 권한 상실

4) A상담 - B계약 :

A담당이 상담을 진행하였으나, 입금을 받지 못한 상황에서 B담당이 염색등의 사유가 아닌

사안에서 입금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였을 경우 수수료는 입금자 100%

(A담당이 B담당염색을 주장할 경우 A담당이 입증함을 원칙으로 한다.)

A담당의 부재로 B담당이 상담하여 계약을 체결하였을 경우 수수료 5:5

2항의 고객관리 원칙에 우선하여 B가 계약을 체결하였다 하더라도 A의 고객으로 분류함.

A담당이 상담을 진행하였고 상담받으신 고객 가족이 방문하여 다른 B담당자에게 상담을 받고

계약을 체결할 경우 B담당자가 수수료 100%

 

 

2. 호실지정계약 및 계약관리

 

기본원칙 : 호실지정계약금 10% 정계약 부가세입금 계약서 작성

 

1) 호실중복 방지 : 상담 전 관리담당 및 본부장에게 잔여호실 확인하여 호실예약을 호실방에 올린

후 브리핑함을 원칙으로 한다. 호실방에 올린 후 브리핑을 한 직원에게 해당

호실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도록 한다.

2) 호실지정계약의 효력 : 호실지정계약은 고객이 입금을 한 날부터 계약잔금 지정일 추가 입금을

못 한 경우 호실지정계약 자동파기 됨을 원칙으로 함.(토, 일.(토, 관계없음)

예외) 추가입금 분양대금 중 부가세를 당일 입금이 불가할 경우

3) 계약 시 필요서류 : 담당자가 꼼꼼히 챙겨 고객이 계약당일 서류를 다 제출하도록 한다. 미비

서류발생 시 수수료 지급 지연됨.

 

3. 염색의 기준 및 페널티

1) “염색이라 하면 타직원의 고객을 백턴 및 거짓말 등을 통해 본인담당으로 유도하여

직원 간의 갈등 및 나아가 계약파기의 원인까지 되는 행위를 말한다.

2) 분류 : 타직원의 고객과 말을 섞어 친분을 쌓아 본인담당으로 유도하는 경우

영업 외 공간(영업금지구역)에서 몰래 고객에게 백턴을 하여 본인 담당으로 유도하는 경우

고객의 계약을 저지하고 다른 일행(부부, 가족등)으로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을 본인의 담당으로

유도함이 드러난 경우

3) 벨라미지축 근무 중 타 현장 사이드를 진행할 경우 즉시 퇴사조치하며 해당호실뿐만 아니라 미 지급된 모든 수수료는 지급받지 못한다

4) 패널티 : 직원은 즉시 퇴사조치 되며, 해당 호실뿐 아니라 미지급된 수수료 또한

지급받지 못한다(직원 시상금으로 사용). 염색의` 페널티 부분에 대해 동의하며

상기인은 날인함. _______________ ()

 

4. 워킹, 콜의 분배 : 총괄 권한 하에 진행

1) 워킹 : 총괄 당직순번으로 그날 워킹을 받는 것으로 진행한다

2) : 대표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번호를 받은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통화함을 원칙으로 하며,

고객의 미응답 또는 단순문의 등의 사안과 관계없이 콜을 받은 것으로 인정된다.

 

5. 안내데스크 담당 확인 절차

담당확인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아래질문이 끝났음에도 담당확인이 어려울 경우 워킹으로 전환함을

원칙으로 한다.

안내데스크 질문
1. 처음방문 하셨나요?
2. 담당하시는 직원분이 있으십니까?
3. 홍보물을 받으신 것이 있으십니까?
4. 전화번호 뒷자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예상방문자 확인)

 

6. 출,퇴근시간 : 오전 950~ 오후6오후 6시 00분 까지

당 직

1) 시 간 : 오전 0900~1000/ 오후 0600~ 0700

2) 업무내용

- M/H 및 영업사무실 OPEN CLOSE

- M/H 및 주차장 관리

- 출근 시 자이언트 배너 설치 및 퇴근 시 회수

3) 주의사항 : 당직 중 타 담당 고객 방문 시 담당에게 먼저 연락 후 응대함

 

7. M/H 및 영업사무실 예절 및 금지사항

1) 영업사무실의 경우 주 1회1 청소를 총괄 주관으로 시행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2) M/H 및 영업사무실 흡연금지(지정 흡연구역 이용)

3) 다른 직원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 금지(고성방가, 참견 등)

4) 본인 고객이 아니더라도 질문을 할 경우 담당에게 아마 물어보시면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

겁니다“ 등의 표현으로 대응하며 타 담당의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언사 및 행동 금지

5) 정장착용 원칙(정장 미착용 시 M/HM/H 내 입장금지)

6) 개인슬리퍼 꼭 착용

7) 회사에서 지시하지 않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지시하지 않은 영업에 따른 벌금은

본인이 부담한다.)

8) 전화영업(T/M)으로 인한 벌금이 발생 시 총괄이하 직원이 책임지기로 한다.

9) 본 사업장 ( 사업장명 )에서 취득한 정보 및 오더를 현장 퇴사 시까지 외부노출 금지한다.

 

8. oooo 상품설명

1) 담당자는 분양계약자에게 허위로 설명하지 않는다.

2) 담당자는 분양계약자에게 전매(임대포함) 및 수익률 보장 등에 관하여 어떠한 확약 및 약정을 하지 않는다.

3) 담당자는 분양계약자에게 분양금액 이외의 프리미엄을 받거나 분양금액의 할인을 약정하지 않는다.

 

9. 수수료

1) 계약금 10% 완납 후 계약서 작성 시 : 60%

2) 중도금 자서 기표 떨어진 후 : 40%

3) 지급시기- 2회 지급(주기는 별도 공지)

4) 시상 및 지원금, 수수료는 세금공제(3.3%) 후(3.3%) 집행하기로 한다.

5) 부동산 MGM수수료 지급 시 담당자가 아닌 해당 부동산(개인 또는 업체)에게 직접 지급하며, 지급시기 및

방법은 영업직원 수수료 지급시기, 지급률은 동일하게 적용한다.

10. 시상

1) 모든 직원은 회사에서 정한 각 시상금에 대한 시상별 지급 조건을 준수하며, 이를 어기고 개인의 이익을 위한

목적으로 타 직원 및 회사의 이미지 손실(담당자 몰아주기, 시상금 분배, )을 끼칠 경우 기 지급된 시상금

및 수수료 반환 또는 지급될 시상금 및 수수료는 지급하지 않고 즉시 퇴사 조치한다.

 

본 각서인은 회사명 영업직원으로 근무하는 동안 상기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어길 시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각서 합니다..

 

 

 

 

20...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상 호 : ()

 

 

[]

주민등록번호 :

주 소 :

직 책/성 함 : 직 책 / 본 명 / 가 명 ()

연 락 처 :

 

 

 

 

회사 귀중.

 
 
조직영업 시 통상적으로 직원에게 받아 놓는 근무이행각서에 대해 공유를 드렸습니다. 영업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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