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자 특징 및 맞선방법, 국제결혼 시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많은 신랑분들이 이렇게 전화가 옵니다 한두 번씩 물어봐요 원래 와이프 문화차이가 이래요? 물어보면 첫 번째가 가장 많이 전화받는 것은 베트남은 아열대 지방이잖아요.
1년 내내 덥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평생 가진 습관이라는 게 있어요. 한국에 오면 그 습관이 바로 바뀔까요? 안 바뀝니다.
목차
1. 베트남 여자 특징
2. 베트남 성문화
3.베트남 국제결혼이 위험한 이유
4. 베트남여자 맞선시 주의사항
5. 베트남 국제결혼 업체 선정
1. 베트남 여자 특징
첫 번째 습관이 벗고 산다는 것... 그 습관화된 몸이 한국에서 똑같아 누가 와도 그렇게 많이 걸치지 않아요.
다 그런 건 아니지만 대부분은 걸치지 않는 문화가 있기 때문에 이거는 좀 더 이해를 해주셔야 됩니다.
두 번째입니다. 아열대 지방이잖아요.
더워요. 베트남은 개 중에는 에어컨이 있는 집안도 있지만 대부분이 없다고 보시면 돼요
우리 신랑들이 그래요 결혼하고 하면 신부하고 영상 통화도 하잖아요.
아니 부장님 우리 와이프 맨날 누워서 받고 게을러 전화하고 누워서 있어 이거 문제 있는 거 아닙니다.
베트남은 덥다 보니까 바닥이 시원해요.
바닥이 타일로 돼 있어요. 덥다 보면 시원할 거 아니에요.
시원하면 뭐 하겠어요. 핸드폰 보죠. 핸드폰을 보고 누워서 있는 습관이 이게 고스란히 한국에서도 이어져요.
물론 젊은 세대들이 요즘에 핸드폰 많이 보지만 굉장히 베트남 여성들은 핸드폰을 보고 항상 누워 있는 습관이 많이 있는 거 같아요.
.
세 번째 특징은요 베트남은 유일하게 여성의 날을 두 번 꼭 챙겨야 돼요 베트남 여성의 나라에 있고요 세계 국제 여성의 날 도 있어요. 여성의 날 하나만 챙기지 면도 뭘 두 개 챙겨 두 개 다 챙겨 베트남은 모계사회입니다.
여성이 주축이 되고 여성이 살림 그다음에 여성이 육아를 도맡기 때문에 남자에 대해 지휘적인 체면이 권위가 있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그 두 번은 꼭 1년에 한번은 챙겨줘야지만이 행복한 또 국제결혼 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2. 베트남 성문화
베트남의 성문화는 뭐 꼭 베트남을 국한돼서 절대 얘기한 건 아닙니다.
개발도상국은 다 똑같아 봐요 베트남 그다음에 캄보디아 옆에 나라 필리핀 태국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특히 제가 보기엔 베트남은 그래도 성문화가 조금은 개방이 됐다.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실제로 이렇게 보면 어린 처자부터 이제 물론 한 20대 22세까지만 돼도 대부분은 피임이라는 제도가 없기 때문에 아이도 빨리 낳고 결혼도 빨리 하는 그런 문화가 아무래도 지금도 많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사실 그런 게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이렇게 남자에 대한 서류 여성의 혼인 관계 여러 가지를 다 우리가 확인을 하고 한국에 오잖아요. 당시 같이 갔던 회원분이 있어요. 제 나이 서른아홉 그분이 오십 대였어요.
결혼을 하고 왔는데 전화 왔는데 야 큰일 났다 왜요 그랬더니 아니 우리 와이프가 지금 초혼 인줄 알고 결혼했는데 자식이 있더래 그래서 진짜 황당한 일이 있었는데 베트남은 그때 당시에는 결혼을 해도 사실 이렇게 혼인이라든지 출생증을 잘 안 하시기 때문에 실제 그렇게 해서 몰래 결혼하고 오던 시절이 있었어요.
그래서 아마 그 분 같은 경우에는 그거를 다시 베트남을 가서 아이 문제 때문에 좀 시끄러워서 결혼을 지속했는지 아니면 파혼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튼 간 당시에는 그렇게 결혼을 등지고 한국에 와서 좋은 환경 좋은 인프라 때문에 그렇게 몰래 와서 이렇게 생활하려고 오는 경우도 있었고요 많이 그런 생활이 문제가 대두 됐었어요.
3. 베트남 국제결혼이 위험한 이유
국제 개념에서 다 잘 살까요. 아닙니다.
열길 사람 속을 모르는 거잖아요. 아무리 맞선을 잘했어도 그래도 한국에 오면 속을 어떻게 하겠습니 당연히 모릅니다 한국이란 나라는 어떻습니까 좋은 교육 좋은 인프라 잘 사는 나라 선진국이라는 게 베트남에 이미 널리 퍼져 있어
그렇기 때문에 실제 상대 여성도 물론 좋은 목적으로 좋은 결혼 생활을 오는 여성도 당연히 있겠지만 개중에는 목적성을 가지고 오는 여성도 있습니다.
왜 한국에 들어오기 전 당연히 여성들은 유학 비자 아니면 결혼 비자밖에 못 들어옵니다.
그러면 당연히 유학 비자는 정상적으로 대학을 나와야 되고 집안에서 어느 정도 보증거래에 들어오는데 당연히 결혼이라는 거는 자기 돈이 하나도 안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주 쉽게 올 수 있어요. 그거를 토대로 해서 목적을 가지고서 한국에 와서 한국에 처음에 살아요.
처음에는 살다가 국적을 따서 이혼을 하거나 또는 가출을 하거나 이런 경우도 있고요 가출하고 나서 베트남에 있는 친인척이라든지 남자친구 아니면 한국에서 미리 알고 온 그런 관계들이 있는 분들이 있어요.
그분들 하고 다시 만나서 결합을 한다거나 이런 경우도 실제로 있다고 봅니다.
한국에서 아무리 사진 보고 영상 보고 해도요 실제 보는 거 하고 당연히 틀리겠죠.
4. 베트남여자 맞선시 주의사항
포인트는 맞선입니다. 맞선 때 이 정도는 주의해야 된다라는 거는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맞선 때의 맞선의 복장을 저는 굉장히 중요시해 봅니다.
그래서 맞선 때의 맞선 복장이라든지 기본 스타일이 어느 정도 단정하게 나온 여성은 일단 문제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 번째 맞선 때의 기본 자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이 질문한 여성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래도 상대 여성이 이 남자가 내 신랑감이고 평생을 같이 할 사람이라면 좀 더 궁금한 사항이 많이 있다고 봐야 돼요
근데 이런 궁금한 사항도 없이 나이 많아도 오케이 시골 농어촌 살아도 오케이 홀어머니를 모셔도 오케이 이런 거는 문제가 있고 목적성이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내가 좋아하는 여성보다 상대 여성이 나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는 여성이 문제가 없다.
세 번째입니다. 환경이 그래도 좋은 여성이 선택하는 게 좋고요 맞선 때 보면 신부의 휴대전화를 잠깐 확인합니다.
이유는 대부분의 젊은 처자들이기 때문에 남자 관계가 복잡하거나 남자친구가 많은 여성은 저희는 가급적 거릅니다.
그래서 동의를 구하고 휴대전화을 준 상태에서 우리가 급속하게 확인했을 적에 남자 사진이 많거나 좀 복잡한 경우에는 아무래도 문제가 있는 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분이 그래요 나는 한국어 능통한 사람 해주세요 하는데 물론 좋죠 그렇지만 한국어를 잘한다고 과연 좋을까요? 한국에 오면 소통이 잘 되고 가정생활의 영향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서툰 사람보다 나을 거 아니에요 그렇지만 한국어를 좋다고 마냥 좋아할 일은 아닙니다. 한국어가 능통하거나 한국어가 잘 할 수록 분명히 이 여성은 한국어를 하기 위해서 결혼을 전제로 아니면 그전에 남자친구가 한국 사람 한국어를 너무 능통하게 잘하거나 너무 잘해도 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게 좋다고 저는 말씀드립니다.
5. 베트남 국제결혼 업체 선정
이제 국내에는 320군데 국제 결혼 업체가 등록돼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이 업체가 사무실이 있는지 또는 직원이 정상으로 있고 실제 회계팀이라든지 관리팀 등록 허가증이 있는 업체를 당연히 선택해야 합니다.
없는데도 당연히 있습니다. 실제로 요즘에 최근에는 온라인이나 페이스북이나 sns 통해서 신랑을 모집을 해서 현지에 그냥 보냅니다. 왜 지금은 법적으로 여성의 실제 사진이라든지 동영상이라든지 프로필을 함부로 유튜브라든지 온라인 sn에 기재가 안 됩니다. 이건 바로 영업정지.... 그런데도 지금 이렇게 유튜브를 보시면 실제로 여성이 나와서 인터뷰를 한다거나 얘기를 한다거나 그런 데가 되게 많습니다.
다 가짜 불법 업체입니다. 실제로 이런 업체에서 하게 되면 100% 피해를 보상도 못 받을뿐더러 실제로 한국에 여성이 온다고 해도 정상적인 결혼 생활이 안 됩니다.
첫 번째는 정상적인 사업체가 있냐 두 번째는 실제로 유튜브로 해서 이렇게 많은 광고 홍보하는 데는 피하셔야 됩니다.
세 번째는 현지에 에이전트가 있냐 없냐를 또 반드시 따져야 됩니다.
이거는 누구나 업체에 전화하면 다 있다고 얘기합니다.
베트남에 현지 기숙사도 있고요 에이전트도 있고 직원도 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돼 있는 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돼요 대부분의 국제결혼의 70% 이상은 현지 에이전트라고 보셔야 돼요 에이전트에게 나쁜 점은 뭐냐면 결혼을 시켜줘요.
문제는 뭐냐면 결혼해서가 아니라 신부와 결혼 후에 현지 에이전트 기숙사들이라든지 시스템 관리 교육이 잘 돼 있어야 돼요 그렇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은 실제 사무실을 방문해 보면 아시겠지만 사장이 혼자 하거나 신부가 올 때까지 관리 시스템은 현지 마담한테 넘기는 실정입니다.
근데 이 마담들이 이 한 업체만 하는 게 아니라 여러 국제 결혼 업체랑 조인이 돼 있어요.
여러 업체랑 상대를 하다 보니까 당연히 여러 문제가 또 발생을 하게 되겠죠.
그래서 세 번째는 현재의 기숙사 인프라 또는 지경이 돼 있는지가 반드시 확인을 하고 하는 게 저는 이렇게 낫다고 이 세 가지가 그래도 안정적으로 돼 있는 업체를 선택을 하셔야지만이 나중에 실제적으로 피해를 보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베트남 여자 국제 결혼 지금은요 이십 년 전하고 전혀 틀립니다. 이십 년 전처럼 그렇게 왜곡된 인식으로 시선을 바라볼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지금은 시대가 아주 많이 변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와서 신부님이 처음에는 어렵고 그다음에 음식 환경 이런 게 모든 게 많지가 않습니다. 신랑이 옆에서 너무 급하게 너무 빠르게 서둘지 않고 천천히 잘 알려주고 조금 믿고 이렇게 기다려주신다고 그러면 저처럼 한국에서도 행복하게 잘 정착하고 잘 살 수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기타 잡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찰 이재명 대장동 의혹관련 소환통보 #이재명 반응 (0) | 2023.01.17 |
---|---|
실검 확인 방법 #실시간 검색어,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0) | 2023.01.17 |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공통점 정리 #초등학생 공부 잘하는법 (1) | 2023.01.17 |
노스트라 다무스, 바바반가 유명한 예언가들 예언 #세계 3차대전 (0) | 2023.01.17 |
인도 예언가 아비냐 아난드 예언 #인도소년 예언 (0) | 2023.01.17 |
댓글